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교육 ‘멋진 아이’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07 12:58:38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12월 6일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다목적교육실에서‘멋진 아이’교육을 실시했다.

클로버 부모 교육중 하나인‘멋진 아이’는 부모는 자신의 강점과 긍정적 가치를 발견하고 존중받는 아이로 양육하며, 가족과 이웃이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부모교육 초청강사 배재정 원장은(대자연어린이집 원장)“존중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해 주는 멋진 힘이며, 부모로부터 존중을 받고 자란 아이는 멋진 아이로 자라며, 부모로부터 사랑과 존중을 받으며 자라난 멋진 아이는 이웃으로부터 존경 받으며, 또 이웃을 섬기는 멋진 리더가 된다."라고 말하며 진정한 내리사랑은 부모-아이관계로부터 시작되는 긍정의 상호작용임을 믿고 교육을 통해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천시 사회복지과 이상동 과장은 “부모와 영유아의 심신의 건전함과 성장발달을 위해 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계발과 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멋진 아이’교육은 총 2회로 진행되며 다음주 13일에 2회차 교육이 진행 예정이다.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