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의 다(多)행복을 위한 캠프 성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2-11 11:19:0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윤연한)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100여명의 다문화가족과 함께 ‘다(多)행복! 가족캠프’를 진행하였다.

이번 가족캠프는 행복한 가족을 위한 부부교육, 자녀들의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공예프로그램과 가족 모두가 꿈의 이야기를 엮어 보는 별자리관측 체험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밤늦은 시간까지 가족끼리 무리지어 담소를 나누며 자녀양육과 부부가 서로 갈등을 줄이는 방법 등을 이야기하고, 각자 결혼준비부터 지금까지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2일차에는 가족만의 오붓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천안오션파크로 이동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 어울려 가족간의 화합을 다지고 추억을 만들었다.

윤연한 센터장은 “이번 가족캠프는 다문화가족 구성원과 이웃 가족 간에 소통으로 공감하며 친구를 만드는 소중한 기회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와 행복을 교류하고 가족 내 갈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