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체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지원 완료
12일 가정어린이집 등 91곳에 최대 206만 원씩 보조금 지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12 09:20:5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관내 어린이집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사업이 최근 마무리됐다.

시는 최근 관내 어린이집 91곳에 최대 206만 원씩 공기청정기 구입을 위한 보조금 지급을 끝으로 관내 전체 321곳에 대한 지원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보조금 지원을 받는 관내 어린이집은 가정어린이집 60곳, 민간어린이집 29곳, 국공립 1곳, 직장1곳 등 총 91곳이다.

보조금을 지원 받은 어린이집에서는 나라장터에서 조달품을 검색해 선택한 제품을 개별구매 후 오는 31일까지 설치하게 된다.

시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영·유아를 위한 관내 어린이집 전체에 공기청정기를 보급을 통해 좀 더 나은 보육환경을 실현하게 될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의 걱정도 덜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발달기 영유아가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린이집의 실내공기질 개선·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관리 매뉴얼 및 필터교체 주기 등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