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정재승의 과학, 웹툰을 말하다 토크 콘서트
김응택 | 기사입력 2018-12-12 15:50:57

[부천타임뉴스 = 김응택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 이하 진흥원)은 오는 28일(금) 오후 2시 진흥원 5층 세미나실에서 <정재승의 과학, 웹툰을 말하다>란 주제로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진흥원을 대표하는 교육기관인 K-Comics 아카데미의 프로그램 ‘만화창의샤워’의 일환으로, 창작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만화의 미래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재승의 과학, 웹툰을 말하다>란 주제의 이번 특강은 TV프로그램 ‘알쓸신잡’, ‘차이나는 클라스’의 출연으로 유명한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강사로 초빙됐다. 사회는 팟캐스트 ‘만화 대단치’의 진행자 마사오가 진행하며 뇌 과학자 관점에서 바라본 미래 산업의 변화와 웹툰과 과학의 만남에 대해 1:1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다채로운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특강은 작가 및 작가 지망생, 만화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수강을 원하는 자는 오는 24일(월) 오후 5시까지 K-Comics 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macon.kr) 교육 신청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강자는 26일(수) 오후 5시 개별 문자 및 이메일로 통보된다.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 K-Comics 아카데미는 한국 만화가의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2012년도부터 지속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2019년에는 기획·연출법부터 웹툰 제작 디지털 실습, 결과물에 대한 전문가의 비평까지 웹툰 제작 전 과정을 아우르는 ‘K-Comics LAB’을 필두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