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목초등학교병설유치원, 미래의 꼬마 과학자들이 떴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17 14:28:13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약목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기수) 원아(38)명의 유아들은 12월 14일(금) 과학과 한 발짝 친해지는 기회를 갖고자 구미 과학관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껏 들뜬 마음으로 과학관에 도착한 유아들은 해설사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먼저 돔 입체 영상관으로 천문우주 현상을 관람할 수 있는 플라네타리움에서 계절별 별자리 영상을 관람하고, 이어서 2층 에 있는 4개의 과학원리 체험관인 물리관, 우주관, 디지털관 탐구관 등에서 즐거운 체험을 통하여 재미있는 과학 탐구의 시간을 가졌다.

과학관을 나오며 유아들은 “블랙홀 이야기가 재미있어요",“뇌파로 물건 움직이기가 신기 했어요" 등 우리 곁의 과학과 한 발짝 친해진 의미 있는 소감을 남겼다.

이번 체험학습은 유아들에게 지구와 자연현상의 원리나 우주 개발, 디지털 전자기기를 통한 과학체험, 실험을 통한 과학원리 배우기 등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고 기초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