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혁신도시 지역인재채용협의체 본격 출범
- 충청북도 지역인재채용협의체 위촉식 및 회의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21 11:25:01

[층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1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등에 대해 협의‧자문 역할을 수행하는 ‘충청북도 지역인재채용협의체’를 본격 출범하고 지역인재채용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 협의체는 혁신도시법에 따라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를 위원장으로 하고, 충북지역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장 5명, 교육기관 단체장 4명, 인재채용 관련 전문가 4명, 관계 공무원 2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등 그 동안 지역인재채용 활성화를 위한 추진상황과 2019년도 추진계획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향후 지역인재채용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지역인재채용 의무화 제도가 첫 시행된 2018년도에는 충북지역 10개 공공기관에서 지역인재채용 의무대상 인원 142명중 35명을 채용하여 금년도 목표 채용률인 18%를 웃도는 24.6%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2019년도에는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조기 개최하고 실무형 직무교육인 한국가스안정공사 오픈캠퍼스 운영, 공공기관․지역대학 인재채용 실무자 간담회 정례화 등 지역인재채용 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대학에서는 맞춤형 인재양성에 노력하고 이전공공기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지역인재채용을 확대하여 대학-이전공공기관-지역이 함께 상생 발전해 나가자."라고 말하고 관계기관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혁신도시법이 개정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은 올해부터 18%이상 지역인재를 의무적으로 채용해야하며, 매년 채용비율을 3%씩 높여 2022년부터는 30%이상을 채용해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