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차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2-26 10:00:4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지도하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지난 24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열었다.

청소년기본법과 천안시 조례 제1683호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운영되는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참여권과 다양한 권익을 위해 활동하는 청소년 법적 자치기구이다.

이번 간담회에서 위원회는 3000명의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한 정책제안 과정을 보고하고, 제안서 전달식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5개 제안 정책 중 4개는 시행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대한 제안은 장기적으로 접근 개선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윤주희 천안시청소년참여위원장은 “올해 제안한 정책이 실제로 시정에 반영되는 것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이번에도 청소년 3000명이 참여한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 천안시 청소년들의 권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