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충주시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 상위권 차지
- 경제활동친화성 전국 6위 S등급, 기업체감도 전국 21위 A등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26 10:03:4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기업하기 좋은 도시 충주시가 ‘2018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경제활동친화성과 기업체감도 2개 부문에서 전국 상위권을 차지하였다.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는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와 8,800여개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실시된 전국규제지도평가에서 명칭과 평가방법이 일부 변경 됐다.

자치법규 등 객관적 제도를 분석한 경제활동친화성 분야와 주관적 만족도를 조사한 기업체감도 분야로 구분해 평가됐다.

충주시는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에서 지난해보다 3단계 상승한 6위로 3년 연속 S등급을 받았다.

기업체감도 부문에서는 21위로 2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해 객관적․주관적 평가에서 고르게 기업하기 좋은 우수지역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의 평가대상 10개 분야 중 유통물류, 환경, 공공계약, 도시계획시설 등 4개 분야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기업규제 관련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규제신고센터를 개설하고 현장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찾아가는 규제발굴단 운영을 강화했다.

또 규제개선 대상 자치법규를 정비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적극 추진한 결과 지난 12일에는 행정안전부의 ‘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결과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우량기업 유치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이 만족할 수 있는 규제 개선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