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중학교, 자유학기제 동아리 발표회 성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02 14:02:43

[칠곡타임뉴스=이승근] 장곡중학교(교장 이상규)는 2018학년도 2학기 장곡중 꿈·끼 탐색 주간 행사로 자유학기제 동아리 발표회를 2018. 12. 28.(금)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다양한 동아리 수업을 하고 있는 본교에서는 꿈·끼 탐색 주간을 맞아,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발표회 시간을 가졌다. 3학년 학생의 사회로 시작된 발표회에서는 다양한 개성을 보여주는 6개의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첫 번째 순서로는 작년 창단된 장곡중 오케스트라 연주로 본교 음악 선생님의 지휘 아래 ‘왈츠, 에스터데이, 캉캉’ 등을 연주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자유학기제 예술음악 수업 우수 학생으로 구성된 ‘우쿨렐레 합주, 가야금 합주, 밴드 동아리’발표가 있었고, 특별 무대로 3학년 학생의‘바이올린 독주, 판소리’등이 연주되어 매 공연마다 색다른 무대를 연출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에 참가한 3학년 학생은 “전교생이 모이면 천 명이 넘는 큰 무대인데 그동안 준비해온 연주를 보여줄 수 있어서 설레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학창 시절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이상규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학생들이 더 성장하는 좋은 기회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