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방세 증명 발급제도 개선한다 올해부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즉시 처리 가능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1-05 07:11:37

영주시는 올해부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즉시 발급해 민원인의 편의 증진에 나섰다.

기존에는 민원인이 지방세 증명서발급신청을 하면 시청 민원실과 읍면행정복센터에서는 신청 즉시 발급이 가능했지만,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청에 발급의뢰를 하고 지방세증명서를 FAX로 받아 발급하는 과정을 거쳐 민원인들이 시간적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지방세증명서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즉시 발급 가능하도록 제증명 담당 공무원에게 증명서 발급권한을 부여하고 발급 매뉴얼 교육을 실시하는 등 즉시발급 서비스 시행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한다

지방세 관련 증명서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본인의 경우 신분증, 위임발급 신청의 경우에는 위임장 그리고 위임자의 신분증과 도장, 위임 받는 사람의 신분증 확인으로 발급 가능하다.

영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 불편사항을 꾸준히 발굴·개선하여 민원 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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