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웃음꽃 피는 행복한 상주 농업 만들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1-08 21:09:06

[상주타임뉴스=김이환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피정옥)는 1월 7일 쌀 교육을 시작으로 1월 17일 감 교육까지 9개 과정 18회에 걸쳐 1,84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각 읍면회의실 등에서 ‘2019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작년 영농의 어려움을 짚어보며 농업인에게 농작업의 편리성과 농가소득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영농기술을 교육하고 농업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해 농업인이 영농계획을 세울 때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올해 1월 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적용 시행 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한 영상을 통해 농업인에게 다시 한 번 제도의 이해와 중요성을 강조한 뒤 강의를 시작한다.

올해는 쌀 외 8종의 전략품목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각 품목별 명망이 높은 전문 스타강사를 초빙, 강의의 질을 높여 농업인에게 유익한 내용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촌지원과 손상돈 과장은 “새해영농계획 수립, 연구 개발된 새로운 기술 교육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핵심영농기술 등을 농업인에게 신속히 보급하여 자율적 대응능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