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19년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
-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76일간 실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1-14 13:38:16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이 2019년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76일간 실시한다.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의 중점내용은 △주민등록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 확인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복지부 사망의심자HUB시스템에 사망의심자로 조회된 자 생존여부 △100세 이상 고령자 (1918.12.31. 이전 출생자) 생존여부 등 이다.

각 읍·면 담당 공무원 및 이장이 세대명부를 활용하여 사실조사를 실시하며, 사실조사 결과 주민등록과 실제 거주사실이 불일치하는 경우 적법절차에 따라 신고할 것을 최고·공고한 후, 기간 내 신고하지 않는 경우 거주불명등록을 직권조치 할 예정이다.

또한 사실조사 기간동안 거주불명자, 신규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등 주민등록법 위반자가 자진 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받을 수 있다

보은군 이정순 민원여권팀장은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의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행정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사실조사를 위해 조사원이 방문 혹은 연락 시 거주여부 확인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 동 정

△ 정상혁 보은군수는 15일(화) 제8기 중학생 북미 선진문화체험에 참여해 LA를 방문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