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성금 및 장학금 기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14 15:06:32

[달성군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 구지면(면장 권혁태)은 구지면 새마을남녀협의회가 11일, 이웃돕기성금 1백만원과 장학금 1백만원을 각각 구지면과 (재)구지면장학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구지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이번 2019년도 정기총회 시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일백만원은 (재)구지면장학회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후원금 일백만원은 구지면에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회원들은 올해 주요 사업으로 김장나눔행사, 폐비닐수거 등 알찬 계획을 수립하고 충실히 시행하여 지역사회 발전 및 주민화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권혁태 구지면장은 "구지면 새마을협의회는 구지면 대소사에 묵묵히 봉사하는 일꾼이자 구지면 화합의 주축이다.”라며, "빠듯한 살림에도 사업수익과 회비를 기탁하여 주신 정성에 감사드린다. 새마을협의회의 기탁금이 구지면을 발전시키는 한 잔의 마중물이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봉사·배려의 새마을 정신 실천을 위해 설립된 새마을남녀협의회는 폐비닐 수거 사업 등으로 얻은 수익금을 지역의 소외된 계층(홀몸어르신·장애인·한부모가정 등)에 음식제공, 이웃돕기 성금 및 각종 현물 기탁 등에 사용하여 평소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이 화합하는데 크게 이바지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