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생활 속 확대한‘법률 무료 상담소’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1-16 10:37:0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이달부터 시민들의 권리보호와 양질의 생활법률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무료 법률 사무소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생활법률 무료상담 건수는 2016년 171건, 2017년 199건, 2018년 207건 매년 증가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새롭게 개선한 ‘생활법률 무료상담소’를 운영하고 상담창구 외에 전화상담은 물론 납세자보호관도 추가 배치하기로 했다.

특히 전화상담은 거동이 불편해 방문상담이 어려운 시민 또는 단순한 법률상담이 필요한 시민들 위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상담창구는 상담자의 사생활 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상담관과 1:1 대면 비공개 방식으로 진행한다"라며 “전화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생활법률무료상담소로 전화하면 된다"고 말했다.

차명국 예산법무과장은 “시민들이 법률문제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법의 문턱을 낮추어 시민들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