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무한상상실 개관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1-16 14:13:02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은 1월 16일(수) 오전 11시 김천발명교육센터 및 영재교육원 창의융합무한상상실 개관식을 개최했다.

창의융합무한상상실 개관식은 경상북도교육청 관계자, 도의원, 서부권역 교육장협의회, 김천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협의회장 등을 초청하여, 관악밴드 축하공연, 환영사, 축사, 커팅식, 무한상상실 투어 등의 순으로 김천교육지원청의 창의융합무한상상실의 완공을 축하하고, 시설을 홍보하는 장으로 진행되었다.

김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무한상상실은 경상북도교육청 예산 2억원을 지원받아 교실 3칸 규모로 휴게공간, 학습공간, 작업공간으로 구성되어 레이저커팅, 3D프린팅, 피지컬컴퓨팅, 목공, 공예 등의 다양한 메이커활동을 펼칠 수 있는 메이커스페이스로 완공되었다.

신정숙 교육장은 “김천교육지원청 창의융합무한상상실은 아이들이 꿈꾸는 공장으로서 미래 창의융합인재육성을 위한 새로운 활동 공간이 될 것이다. 경북에서 처음으로 시도되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두며, 앞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 사회 모두에게 사랑 받는 열정 가득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