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민들 “힘내시더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4-16 16:28:54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 가흥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지운)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해 산불 피해민들에게 힘을 보탰다.

이 성금은 지난 4월 6일 치러진 서천벚꽃축제에서 가흥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진행한 각종 주민참여 행사로 거두어진 수익금을 통해 조성됐다. 문지운 주민자치위원장은 벚꽃축제에 앞서 모든 수익금을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성금으로 쓸 것을 밝히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이 성금은 강원도 주민자치위원회 연합회에게 전달되어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특히 주민 자치를 위해 결성된 단체에서 스스로 성금 지원에 뜻을 모았다는 것에서 더욱 뜻깊다고 볼 수 있다.

문지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웃 지역의 아픔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모든 수익금을 성금으로 기탁하는 데 위원들이 적극적으로 뜻을 모아 주어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 영주 시민들도 성금 기탁이라는 취지를 아시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다. 이번 피해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지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성금 기탁의 취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