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5월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잊지마세요!
31일까지 국세청 홈택스 등 활용 종합소득분 신고·납부해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9 10:52:2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5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납세의무자에게 오는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동시에 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 해줄 것을 요청했다.

개인지방소득세는 2018년 귀속 종합소득세 납세의무자로서 개인이 지난해 1년간 경제활동으로 얻은 소득에 대해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다.

신고는 국세청 전자납부시스템인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종합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함께 신고하거나, 관할 세무서에 방문해 종합소득세와 함께 신고하면 된다.

납부방법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거나 세무서에서 발급 받은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분) 납부고지서를 활용해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납부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세무서 방문신고 시 오랜 시간 대기할 수 있으므로 간편한 전자신고를 적극 이용해 주길 바란다"면서 “가산세 부과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기한 내 신고·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