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휴천2동, ‘한방교실‧복지사랑방’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6-04 16:27:52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휴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의 재능기부로 협의체 특화사업인 “한방교실 및 복지사랑방"을 지난 6월1일(토) 오후2시에 “남부경로당"에서 운영했다.

어르신들은 평소에 아픈 곳을 한의사에게 이야기하고 진맥을 통하여 침으로 치료를 하는 등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며, 진료를 받은 이**(86세, 여)어르신은 한결 몸이 개운하고 가벼워졌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휴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기다리는 복지에서 찾아가는 복지"로 혹시나 숨은 복지대상자 발굴을 위해 리플릿 및 홍보물품, 빵과 간식을 전달함과 동시에 개별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재 능기부한 우동수 위원은 “작은 재능기부로 이렇게 어르신들이 고마워하고 기뻐하니 본인 또한 행복하다고 더욱더 나눔 실천에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이서 공동위원장은 “이번에 어렵다고 상담한 어르신들이 최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이고, 또한 주위에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줘서 행복 휴천2동을 다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