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보건소, 고혈압․당뇨 상설교육 운영
문미순 | 기사입력 2014-02-24 20:59:34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홍섭) 보건소는 3~10월까지 3층 대강당에서 고혈압․당뇨 상설교육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실시한 고혈압․당뇨 상설교육. (사진제공 = 인천시 중구)




이번 교육은 주1회(매주 수요일 15시~16시) 홀수달(3․5․9월)에는 고혈압, 짝수달(4․6․10월)에는 당뇨를 주제로 매주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질환의 이해 ▲식이요법 ▲운동요법 ▲합병증 관리 등으로 구성된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강의 전후로는 혈압․혈당검사와 건강상담이 제공되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해 볼 수도 있다.

아울러 중구는 보건소와 원거리에 위치한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해 5월과 9월 매주 금요일 14~15시까지 영종보건지소 프로그램실에서 고혈압․당뇨 이동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건강관리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