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리얼즈, 'SOS 농촌 긴급 지원' 나선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9-06-27 17:02:21
[영주타임뉴스=김정욱]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장용호, www.sk-materials.com)가 봄, 가을철 농번기 수확철이나 태풍, 장마 등 재해 발생 시 긴급한 일손이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실시하는 ‘SOS 농촌 긴급 지원’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4월과 5월에도 갑작스런 폭설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북 영주시 인삼 농가와 적과 시기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사과 농가를 찾아 피해 복구와 농사를 도왔던 SK머티리얼즈는 SOS 농촌 긴급 지원을 통해 지역 주민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SK머티리얼즈는 영주시 농업기술센터와 농업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농번기 일손 돕기와 재해 발생 시 신속한 복구 지원 등 영주시 농촌 발전을 위한 긴급 자원봉사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SK머티리얼즈는 해당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양파 가격이 폭락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양파 수확 자원봉사, 양파 팔아주기 운동 참여 등 다양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

SK머티리얼즈 임직원 30명은 25일 영주시 안정면 여륵리에 위치한 900평 규모 양파 농가를 찾아 양파 가격 하락으로 인건비 부담이 커진 농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양파 수확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SK머티리얼즈는 영주시 관내에서 실시하고 있는 양파 팔아주기 운동에도 동참하여 양파 소비 촉진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SK머티리얼즈는 사내 홍보를 통해 양파 팔아주기 운동의 취지를 안내하고 영주 본사뿐만 아니라, 서울, 세종 등 타 지역에서 근무하는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SK머티리얼즈 손병헌 생산본부장은 “SOS 농촌 긴급 지원 사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주시 농업인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가 겪는 고충을 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늘 고민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