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19년 특별민원응대요령' 교육 실시
- 특별민원에 대한 합리적 대응 능력 향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28 13:40:1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최근 복잡하고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는 각종 특별민원에 합리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19년 특별민원응대요령'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8일 시청 탄금홀에서 진행되는 이날 교육에는 각 실과소, 읍면동, 시설 관리공단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약 4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교육은 특별민원 응대 시 어려움을 호소하는 공무원에게 국민권익위원회의 특별민원 관리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민원 응대 요령을 공유해 특별민원 관리 역량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 강사로 초빙된 국민권익위원회 특별조사팀 이용범 조사관은 “민원 응대 시 민원인의 입장에서 충분히 공감하고 경청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임한다면 특별 민원도 잘 해결할 수 있다"며 민원인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했다.

충주시 서병열 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이 특별민원 처리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특히 담당 공무원의 고충이 보다 완화되고 민원 서비스를 받는 수요자에게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공무원과 민원인 모두 만족하는 진정한 소통행정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