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1회 대학입시박람회 열려
- 오는 7월 6일 호암체육관, 수도권 등 전국 52개 대학교 참여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7-01 14:04:30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오는 7월 6일 호암체육관에서 ‘제1회 충주시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호암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각 대학교별 입학사정관의 입시상담과 현직 진학교사의 진로진학 상담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입시박람회는 수도권 14개 대학교와 주요 국립대를 비롯한 전국 총 52개 대학교가 참여해 학교별 입시요강을 제공하고, 입학사정관이 직접 코칭해주는 맞춤형 1:1진학상담이 이뤄진다.

아울러, 진학상담 부스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진학상담교사들과 오랜 기간 대입 지도 경험이 많은 현직 진로진학담당 교사 20명이 배치돼 학생들에게 개별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제공한다.

충북 북부권 최초로 열리는 이번 대학입시박람회는 그동안 수도권과 대도시 위주로 진행돼 상대적으로 입시정보를 가까이에서 접할 기회가 적었던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시 관계자는 “전국 주요대학의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고, 진학교사와의 수준 높은 상담을 통해 하반기 수시 지원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