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봄철 농번기 휴일 농기계임대 큰 호응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3 17:30:42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이 봄철 농번기를 맞이하여 지난 5월부터 실시했던 ‘농기계 임대사업장 휴일운영’이 농업인들의 큰 호응 속에 6월 30일 종료됐다.

달성군은 올해 봄철 농번기 휴일 운영(17일간)을 통해 관내 농업인들에게 430건의 농기계를 대여했다. 양파, 마늘 가격 하락으로 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서 노동력 및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었다.

2019년 상반기 농기계 임대건수는 4,159건으로, 작년 상반기와 비교해, 600건 이상 증가했다. 농업 농업현장의 큰 호응으로 농기계임대 사용자가 매년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김문오 군수는 “올해도 밭작물 트랙터임대, 양파 전작업 기계화 등 농업 현장요구에 부응하는 사업들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일손부족, 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기계 임대사업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농기계임대 및 수리를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달성군 농기계 임대사업 홈페이지(http://dalseong.ambank.kr)나 전화(053-668-3240)로 신청하면 된다. 이용농기계 임대료는 1회 2일 기준으로 농기계 가격의 0.2%이며, 농기계 수리에 소요되는 1만원 미만의 부품비는 무상으로 제공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