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대모험’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7-10 15:02:02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보건소는 9일 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7세 어린이 500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인형극 “키키와 함께 하는 예방접종 대모험"을 개최했다.

이번 인형극은 주인공 키키가 악당을 쫓아내고 마을에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을 없애고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영주시 SNS캐릭터 힐리(Hilly)가 깜짝 등장해 관람하러 온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의 시간됐다.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예방접종률 향상과 인식개선을 위해 ‘힐리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영주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은 ▶BCG ▶B형간염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소아마비▶ 뇌수막염 ▶A형간염 ▶인플루엔자 등 17종의 백신을 무료로 접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타 상세한 예방접종 실시 기준 및 예방접종 일정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 영주시보건소 예방접종실(639-5773)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