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용암초등학교, 2019학년도 1학기 드론 장애물 대회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5 15:05:06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지난 2019년 7월 10일 수요일 1~2교시, 용암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용암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장애물 대회가 개최됐다. 용암초 드론 동아리는 작년에 개설됐고, 학생들의 드론 조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년 교내 드론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사들의 안전 지도하에 드론을 조종하여 운동장에 설치된 장애물을 통과시키고 정해진 착륙지점에 착지시켰다. 교사들은 역할을 분담하여 대회를 진행하고, 참관 중인 학생들을 관리하고, 장애물 통과에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고 기록을 했다.

올해 드론을 처음 접한 저학년 학생들은 장애물 통과 대신 드론을 띄워 훌라후프에 착지시키는 활동으로 대체하기도 했다. 한편, 작년부터 드론 동아리를 통해 드론을 익혔던 학생들은 바람이 부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장애물을 통과시켜 목적지로 드론을 무사착륙시켰다.

특히 작년 포항 드론파이터 대회에 참가했던 4학년 나○○학생과 6학년 홍○○, 이○○학생은 올해도 유감없이 조종 실력에 두각을 드러냈다. 교사 송○○은 “학생들이 드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기술을 익혀 미래에 유용하게 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