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여중, 교내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5 15:06:19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여자중학교(교장 김호연)는 지난 7월 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교내 각 반 교실 및 특별실에서 운영됐으며, 학교로 찾아가는 금융캠프, 직업캠프,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체험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 진로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관련 프로그램에서 직접 진로체험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3학년을 대상으로 한 Do Dream 창의 로봇 스쿨 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원으로 진행된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최신 로봇을 직접 보고 만지며 체험한 후 센서 모듈 kit를 이용하여 직접 로봇을 만들며 활기찬 하루를 보냈다.

활동을 마친 학생들은 “진로에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관련 분야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 “미래 과학기술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