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테크노폴리스 신도시에 무궁화동산 조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3 14:50:57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나라꽃 무궁화를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신도시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무궁화동산은 대구 미래 발전의 핵심 신도시로 성장한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내 중앙공원에 조성되었다. 전래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를 주제로 약 3,000㎡ 규모, 15품종 1,025그루의 무궁화가 식재됐다.

특히 나라문장과 태극문양 화단을 조성하여 무궁화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설치하고, 무궁화동산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새롭게 정비했다.

또한 인근 유치원이나 초등학생들의 체험학습을 위한 관찰로를 만들고나라꽃의 유래 등 관련 자료를 전시하여 무궁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왔다.

김문오 군수는 “무궁화동산을 찾는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활짝 꽃 피기를 바란다."며, 인근에 “무궁화 가로수 길을 추가 조성하여 대구 제일의 무궁화 명소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