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읍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EM흙공 만들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30 18:04:59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옥포읍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나대명, 이무선)는 지난 29일(월) 옥포읍사무소 주차장에서 새마을회원, 각 읍면 회장단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EM흙공 1,500개를 만들었다.

‘EM흙공’은 효모군, 유산군, 광합성세균 등 수십종의 유용한 미생물 효소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해 야구공 크기로 만든 흙덩어리다. 이 날 만든 EM흙공은 새마을 협의회 ㆍ부녀회에서 EM원액을 15일 동안 발효를 시켜 완성한 것으로 오는 8월 9일에 옥연지 송해공원에 투척할 예정이다.

이무선 부녀회장은 “흙공을 하천에 투척하면 EM미생물들이 물을 정화하여 수질개선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행사는 읍면으로는 최초로 진행했으며, 점차 확대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석민순 옥포읍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해준 새마을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는 “깨끗하고 건강한 송해공원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EM흙공을 통해 자연환경보호 및 생태하천을 복원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협의희ㆍ부녀회에서는 지난 26일 클린데이 행사에도 참여하여 관내 적치된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종량제봉투 사용 등 주민 홍보에도 힘써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