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세무 회계교육
농업경영의 다변화에 따른 농업인에게 필요한 회계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1 17:54:22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7월 31일 관내 농업인 70명을 대상으로 농업경영을 위한 세무 및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13일부터 추진해온 농산물가공창업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이다. 급변하는 세무정책과 법규에 대응하고 다변화되는 농업경영체계를 준비하기 위한 필수적인 내용으로, 농업인에게는 어려운 세무관련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사례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사로 농업경영컨설팅 전문기관인 윤세진농업경제연구소 공나양 강사가 나서, 재미있는 세무회계 수업으로 참여한 농업인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농업인들은 "지난 6개월간 바쁜 농사일에도 시간을 내어 교육에 참여하느라 힘들었지만, 좋은 선생님들과 창업에 대한 필수적인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지역농산물 가공 상품화 및 참여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식품위생, 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수적인 이론과 가공장비 운전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농산물가공창업아카데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개 과정을 6개월간 24회에 거쳐 추진했고, 전과정을 모두 이수한 교육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수료식도 진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