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센터 다문화 방과후아카데미, “그린투어” 활동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4 00:05:54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달성군 (군수 김문오)은 다문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23일 (금)달성군 환경과에서 지원하는 “그린투어" 활동을 진행 한다. 그린투어 활동은 미래 녹색성장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환경 관련시설 투어의 기회를 제공하므로 청소년 들의 환경보호 및 녹색생활 실천 의식을 고취 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달성습지 생태학습관에서 생태학습관 전시해설을 듣고 국립대구과학관 체험활동에 참여하여 천체상영관 프로그램 시청 및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달성군청소년 다문화 방과후아카데미는 학교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다양한 나라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의활동, 전문체험활동, 학습지원, 정서지원 활동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10월부터 2020년 참여 대상자를 모집 할 예정이라고 한다.

달성군 청소년센터 (김수용 관장)은 "그린투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에 대해 알고 소중함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국민들도 청소년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