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4회 복지박람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28 15:40:13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한성)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신)가 함께 2019. 8. 27.(화) 왕버들과 맥문동이 아름답게 핀 성밖숲에서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지역주민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제4회 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20회째 개최하는 사회복지의 날은 나 자신보다는 남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주민들의 축제의 날로 그간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복지기관·단체·시설 등이 참여,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홍보·전시·체험행사를 실시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고자 마련되었으며 50여개소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마켓, 중고장터,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비가오는 가운데도 성악중창단, 수화공연, 성주군어린이합창단 등 식전 공연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민간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 사회복지공무원 등 15명이 “사회복지유공자"로 표창을 받고 먹자쓰놀사회복지 사진공모전 시상식도 가졌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사회복지의날 퍼포먼스는 20여명의 지역을 대표하는 분들이 세개의 박속에 군민들의 염원을 담은 현수막이 보여지면서 행사장에 오신 많은 분들께 감동을 주었다.

기념식에 참석한 이병환 군수는 “지역사회 곳곳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우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인들에게 감사드리며 먹고! 자고! 쓰고! 놀고! 복지로 고!고!"를 바탕으로 “군민중심 행복성주" 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성 관장은 “아름다운 성밖숲에서 펼쳐진 사회복지의날 행사가 뜻깊은 이유는 민관이 협력하는 모습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며 복지가 가장 유명한 성주가 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