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고등학교, 제 21회 대구광역시 청소년토론대회 ‘장려’수상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10 16:54:00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제 21회 대구광역시 청소년토론대회(2019. 9. 7.)에서 성주고등학교 ‘TNT(Think aNd Talk, 3인 1팀)’ 팀이 토론모둠 ‘장려’상을 수상했다.

8월 중순에 토론 동영상과 토론 개요서를 작성해서 예심을 펼친 결과, 대구경북지역 참가 팀 중 본선진출 11팀 안에 당당히 선발됐다. 본선 진출 11팀 중 우수한 6팀만이 현장에서 토론을 벌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성주고등학교 TNT팀이 우수한 점수를 얻어 바로 상위 6개 팀 안에 들었으며, 현장토론 진출권을 획득했다.

‘대학은 가야한다’를 주제로 바쁜 학교일과 중 틈틈이 시간을 내어 열심히 토론논문을 준비했고, 대회당일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론을 펼치기 전에는 내내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토론현장에서는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의연하게 반박하고, 질의하며 토론을 펼쳐나갔다.

1학년 3명의 학생들이 토론팀을 구성하여 스스로의 노력으로 처음으로 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위 6개팀 안에 들었다는 것만으로도 쾌거이지만, 열띤 토론을 펼치고 자리로 돌아오던 학생들은 준비한 만큼의 제 실력을 다 드러내지 못함에 대한 아쉬움을 떨쳐버리지 못했다. 토론대회 결과, 성주고등학교는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상장과 상금 30만원에 해당하는 문화상품권을 수여받았다.

성주고등학교 박홍준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바쁘지만 시간을 내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꿈을 위해 노력하기를 바란다며, 이렇게 적극적으로 생활하는 모습이 대견하며, 이번 대회참가를 통해 한층 더 성장했을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