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수능 준비로 지친 몸, 힐링하세요
- 충주당뇨교육센터, 고3 학생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1-26 12:54:53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는 봉방동에 위치한 당뇨교육센터에서 내달 19일까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당뇨교육센터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지역 내 고등학교로부터 참여 희망 신청을 받아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2개교를 선정했으며, 총 9회에 걸쳐 고3 수험생 4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스트레스이완 힐링교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비만도 체험, 건강 쿡교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입시준비로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본인의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건강 쿡 교실은 참여자가 직접 건강 샌드위치를 만들며 올바른 식습관을 익힐 수 있어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다.

충주시 관계자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수능시험 준비에서 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익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새내기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