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의 소명의식은 곧 청렴이다”
- 충주시, 정승호 전문강사 초청 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1-28 10:01:18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가 연말을 앞두고 시 산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하며 공직기강 확립에 나섰다.

시는 27일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강사로 활약하고 있는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정승호 대표를 초청하여 ‘공직자의 소명의식과 청렴’이라는 주제로 공사 감독 및 민원 행정, 회계, 인허가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교육을 가졌다.

정 대표는 친근한 화법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청렴은 공직자의 소명의식을 갖추었을 때 비로소 시작된다며 공직자의 자세와 공정한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남에게는 물론 나 스스로에게도 한 점 부끄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청렴의 출발이라며, 과거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더라도 원칙에 어긋난다면 잘못된 관행에서도 과감히 탈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청렴은 공직자로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실천운동이다"며, “앞으로도 청렴문화의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수감부서 방문 시 청렴교육 실시, 부서별 자체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청렴서한문 발송, 신규공무원 직무교육, 각종 업무 연찬회 등에도 청렴특강 운영 등 청렴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