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   책자 
- 위치도, 등산코스, 산행시간, 관광 정보 등 수록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06 12:29:30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청북도는 충북의 산을 찾는 등산객들 위해 산행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 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도내 11개 시군의 대표적인 명산과 소개하고 싶은 산을 중심으로 50곳을 선정하여 위치도, 등산코스, 구간별 산행시간, 교통, 맛집, 볼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소백산과 월악산, 속리산 등 충북의 대표적인 명산은 물론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산에 대한 설명과 구간노선 등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으며, 특히 사진과 함께 산 이름에 대한 유래와 작가의 감상도 곁들여져 독자들이 풍광을 감상하고 역사에 대한 상식도 쌓으며 산행을 하는듯한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충북도는 ‘가고 싶은 산 충북 50선’을 지방자치단체, 국립·대학 도서관 등 관계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며, 충청북도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국민들이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서문을 통해 “충북은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에서 한국인의 기상이 발원하는 지리산을 잇는 백두대간의 정중앙에 있어 산과 관련된 자랑거리가 많다."라며, “봄, 여름, 가을, 겨울 저마다의 풍광을 자아내는 충북의 명산을 찾는 모든 산객들이 더 많이 행복하고 건강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