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차 인구정책위원회 개최하는 충북
- 2020년도 충청북도 인구정책 종합추진계획 심의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1-09 13:49:43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제1차 충청북도 인구정책위원회가 1월 8일(수) 14:00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충청북도 인구정책위원회는 인구정책에 관한 기본계획 등을 심의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충청북도 인구정책 종합 추진계획’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추진계획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 및 인구감소가 산업, 고용, 주거 및 정주환경 등 도정 전반에 심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그간 출산, 보육, 고령자 복지 등 일부 분야에 대한 계획 수립에서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종합적 인구정책 이행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첫 번째 계획이다.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충북 실현’을 비전으로 성공적인 이행을 위하여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 ▲투자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경제성장 ▲재생과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 활성화 ▲인구구조 변화 적극대비의 4대 전략에 따른 10대 과제, 132개 세부사업으로 총 1조 6,934억원을 투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장회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는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출산율을 제고하는 한편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적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오늘 제시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향후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하여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