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정책 공유 ‘광주혁신 참여단’ 모집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2-11 14:46:58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광역시가 시정혁신에 시민참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한 ‘광주혁신 참여단’ 500여 명을 공개모집한다.

‘광주혁신 참여단’은 정부와 광주시의 혁신사업 등의 자료를 제공받아 공유하고, 시민의 삶이 나아지게 하는 혁신 과제나 의견 등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으며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시정혁신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분야는 ▲행정·복지 ▲안전·환경 ▲교통·건설 ▲경제·산업 ▲문화·관광 등 5개 분야다.

접수 기간은 3월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식을 다운받은 후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신청자에 대한 기재내용의 사실여부,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분야별로 분류하고, 혁신인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청결과는 3월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이정식 시 혁신정책관은 “그동안 시정혁신에 시민 의견 수렴이 부족하다고 판단돼 좀 더 폭넓은 시민들과 혁신을 공유하고 과제를 제안받기 위해 광주혁신 참여단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다"며 “광주시 혁신정책 전반에 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