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충장축제 시민제안 프로그램 공모에 참여하세요
광주시 동구, 추억·광주다움·외연확장으로 구분
김금희 | 기사입력 2020-03-04 20:13:46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동구가 ‘제17회 추억의 충장축제’ 시민 제안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시민이 직접 축제기획자로 참여해 축제 추진과정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추억·광주다움·외연확장으로 구분해 ‘추억’은 ▲추억을 테마로 하는 참여‧체험프로그램, ‘광주다움’은 ▲광주동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광주시민의 저력과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 ‘외연확장’은 ▲축제전국화 및 아시아중심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프로그램 ▲축제 이슈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대규모 퍼포먼스 분야 등이다. 기타 ▲축제드레스코드 ‘청바지’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의 아이디어도 모집한다.

참여방법은 축제에 관심이 있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구청 홈페이지와 충장축제 누리집(http://www.donggu.kr/cjf/)을 통해 오는 27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창의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등의 요소를 고려해 4월중 심사를 거쳐 7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게는 최우수 1팀 50만원, 우수 2팀 각 30만원, 장려 4팀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올해 ‘제17회 추억의 충장축제’는 광주지역 유일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2020년~2021년 문화관광축제로, 10월 중 5일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변을 비롯해 충장로, 금남로, 예술의 거리 일원에서 성대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