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호호페스티벌 개최
고양시장과 유튜버 신사임당의 백백한 만남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1-12 14:59:30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 11일, '2020 호호 성공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00만 구독자 유튜버 신사임당과,100만 시민 도시 시장의 빽빽(100x100)하고 만만(10,000)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날 토크쇼는 고양시장과 신사임당의 대화를 나누며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대표 49인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질의응답에 참여해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행사로 기획된 ‘호호 성공페스티벌’은 구직자에게는 면접과 채용 기회를, 예비창업자에게는 온라인 홍보 경험을,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온라인강의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멀티 취업박람회로 기획됐다.

‘호호 성공페스티벌’은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기며 하하 호호 웃는 사회를 만들어나가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호호’ 브랜드를 컨셉으로 2015년 시작된 이래 고양시를 대표하는 지역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희망은 주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이다’라는 저서의 제목이 어떤 의미인지 묻는 질문에 “누구나 어렵고 미래가 불투명한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인 의지로 변화하는 사회에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며, 고양시가 제공하는 일자리 기금과 정책이 취·창업을 하고자 하는 청년·여성 등 고양시민에게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답했다.

한편, ‘2020 호호 성공페스티벌’은 코로나 19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3D 버추얼 홈페이지(호호페스타 www.hohofesta.or.kr) 플랫폼을 중심으로 ‘호호 라이브’ 생방송과 채용관, 직업체험관, 마켓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이달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시·공간에 구애 없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