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3개 구 보건소 코로나 업무 집중
법정 민원 이외 업무 2주간 중단
이창희 | 기사입력 2020-12-18 16:12:14

보건소에서 운영중인 선별진료소
[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 21일부터 2주간, 3개 구 보건소의 진료 및 민원업무를 한시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다.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3개 보건소의 진료, 민원업무 중단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021년 1월 3일 2주간이다.

고양시는 보건소의 진료 및 민원 업무를 잠정 중단하는 대신, 현재 시급하고 수요가 많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중단하는 보건소 업무는 내과·한방·치과 진료, 물리치료 등 일반 진료, 영유아 및 성인 예방접종, 금연상담실, 건강상담, 각종 검사, 건강진단결과서 등이다. 다만, 의약업 인허가 등 법정 민원은 계속해서 업무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 일부 기능을 중단·축소하니 일반 진료나 제증명 발급을 위한 각종 검사 등이 필요한 시민분들은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하시길 바란다. 보건소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따르겠지만 우리 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조치이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