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정부 보조금 한 번에 신청 ‘보조금24’ 서비스 개시
공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도민들에게 희망이 되는 맞춤형서비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29 09:48:17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수혜 서비스를 로그인 한 번으로 확인‧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개시됐다.

보조금24는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 종의 수혜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보조금 신청 등을 위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여러 홈페이지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된다.

개인정보나 가구의 특성 등을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개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맞춤형으로 알려준다.

도민들은 휴대폰 또는 PC를 활용해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면 ‘신청하세요‧확인하세요‧받고있어요’ 등으로 본인 상황에 맞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조건에 따라 신청까지 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약자를 위한 방법도 강구돼 있다.

거주지에서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목록 열람신청서를 작성하면 본인의 현재 상황에 맞는 수혜 서비스를 확인 또는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 24’가 전국으로 확대되면, 전국 어디에 있는 행정복지센터라도 신분증 하나만으로 창구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보조금 24’를 통해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 서비스까지 맞춤안내 받을 수 있도록 연말부터 확대될 예정이다.

구상 도 정책기획관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단 한 명의 도민이라도 자격이 되는지 몰라 수혜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2월 시범운영 기관으로 선정, 보령시를 비롯한 6개 지자체에서 해당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