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취임 3주년,‘더 큰 성주’를 향한 소통 행보 시작
김민규 | 기사입력 2021-07-01 14:49:59

[성주타임뉴스=김민규기자] 이병환 성주군수가 7. 1.(목)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아침 일찍부터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소통 행보를 시작했다. 헌화와 분향을 하며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며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군민을 섬기고 화합과 통합의 성주를 만들어가겠다는 다짐으로 민선7기 마지막 1년의 첫 시작을 알렸다.

뒤이어 제8대의회 개원 3주년을 맞이하는 군의회 의원들과 조찬을 하며 민선7기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미래를 향해 첫발을 함께 내딛었다.

‘더 큰 성주’ 라는 목표를 위해 하나된 마음으로 나아가길 바라는 결의를 다지는 계기로 마련된 자리였다.

또한 그간 쉼없이 달려오며 군민과 함께 총력을 기울여 온 민선7기 성과들을 바탕으로 향후 10대 추진 전략을 마련하고, ‘군민중심 행복성주’ 를 완성시키기 위한 각오를 기자 오찬 간담회 현장에서 밝혔다.

▷사통팔달의 새 역사 창조, 교통도시 성주 ▷농업 조수입 1조원 시대를 열어가는, 부자 성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명품 관광도시 성주 ▷구도심의 재탄생, 활력충전 성주 ▷웰니스 시대, 행복 100세 성주

▷안전과 친환경을 생각하는, 안전그린 성주 ▷경제가 살고 기업하기 좋은, 희망경제 팡팡 성주 ▷즐거움과 풍요로움이 넘치는, 거주희망 1번지 성주 ▷경북의 행정을 선도하는, 제1리더 성주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미래도시 성주 건설을 골자로 하는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코로나19로 기업이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에도 일자리창출과 매출 부분 높은 실적이 돋보이는 동심기업(대표 정내혁)을 찾아 생산현장을 돌며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올해 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구축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로 사업비 90억원을 확보함으로써, 금융·마케팅 상담, 수출 및 혁신기술개발 지원 등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성주군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속히 만들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전날 이 군수는 성주 사드 배치로 많은 고통을 겪어야 했던 소성리 주민들을 제일 먼저 찾아가 주민들의 어려움과 힘들게 싸워온 지난 날들을 공감하고 위로한 바 있다.

민선7기 취임 3주년을 맞이한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군을 둘러싼 급격한 대내외 환경변화 속에서 앞으로 다가올 어떤 고비도 거침없이 대응하도록 역량을 키우고 군민 한분 한분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우직한 걸음으로 흔들림없이 나아가겠다" 고 말하며,

또한 “계속해서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하여 열린 행정을 실천하고 군민중심 행복성주를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과 함께 하겠다" 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