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커피 바리스타 진로‧직업체험』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7-04 11:39:1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6월 30일(수) 관내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가톨릭 상지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과 ‘커피 바리스타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커피 바리스타 진로‧직업체험은 가톨릭 상지대학교에서 학교밖청소년들이 커피 바리스타 관련 직업군 탐색, 커피 로스팅 실습, 라떼아트 실습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진로‧직업 유형에 따른 흥미 향상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학교밖청소년들은 “커피 바리스타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평소 관심이 많은 바리스타 직업군에 대한 경험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가 운영하는 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는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을 비롯하여 자립지원, 상담지원, 건강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안동시 꿈드림센터(☎054-841-7937)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