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23 10:14:47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재경)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운동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따르릉~ 건강구르밍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대전시민이 건강증진과 스트레스 감소, 온실가스 감축 등에 동참하는 건강생활실천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1년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자전거를 좋아하는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에코바이크’ APP을 실행하고 자전거 주행시작을 누르면 주행거리, 에너지 감소량 등이 기록되며 자동 참가된다.

챌린지에 참가하면 자전거 주행기록이 있는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편의점 상품권, 스마트 체중계 등)를 제공한다.

김재경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신체활동 저하로 생기는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챌린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