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마을자치사업 홍보,마을당 최대 3백만원 지원
우진우 | 기사입력 2021-08-23 11:54:52

[의성타임뉴스=우진우 기자]의성군은 내년도 행복마을자치사업 희망 마을을 올해 10월 말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의성군에서 행복마을자치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은 37개 마을로, 이 중 신규로 사업을 진행 중인 마을은 15개 마을이다.

군은 내년도 행복마을자치사업 참여마을을 발굴하기 위해 각 읍·면의 주민자치회가 열리는 곳을 찾아가 사업을 홍보하고 희망 신청서를 배포하고 있다.

행복마을자치사업은 리 단위의 마을에서 5명 이상의 주민이 모여 신청하는 사업으로, 선정되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마을당 최대 3백만원을 지원한다.

2021년 선정된 마을은 △주민이 함께 모여 걷기도 하고 소통도 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로 만들어가는 곳 △마을 어르신들을 돌아보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어르신 생일잔치를 하는 곳 △악기를 배우고 싶은 분들이 모여 오카리나, 하모니카, 장구 수업을 하는 곳 △마을경관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 함께 꽃을 심는 곳 등이며,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내년에 행복마을자치사업에 참여하려면‘의성군 마을자치지원센터’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읍면에 신청하거나, 마을자치지원센터나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여 신청서를 받아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