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2021년도 국민참여위원 토론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2 19:24:5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재경)는 2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21년 건강보험 국민참여위원 토론회’를 개최했다.

국민참여위원회는 건강보험 주요정책 등 공론화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국민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정책결정에 활용하고자 운영하는 회의체이며, 위원은 지역주민의 성, 연령, 거주지 등을 고려해 선정·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총 16명의 국민위원이 참석해 ①공공의료 현황 및 확충 필요성 ②보장성 강화와 건강보험 재정운영 등 공단의 현황과 지역본부에서 추진하는 특화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국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김재경 본부장은 국민위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 보건의료정책을 설계하는 기반이 되고, 진정한 국민 참여의 사회적 가치가 실현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강조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회의장 소독, 환기, 가림막 설치는 물론 발열체크와 준수사항 안내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엄수해 진행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