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2021년 충남도 주요사업 분석 보고서 발간
42개 주요사업 분석 통해 행정사무감사 효과적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8 10:57:4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원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2021년 충청남도 주요사업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1년 주요사업 분석’과 ‘행정사무감사 처분 요구사항 및 처리결과’로 구성됐다.

도의회는 충청남도와 교육청의 주요사업 중 예산규모, 파급효과 등을 반영한 42개 사업의 추진현황 및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또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 처분 요구사항 처리결과 현황과 제11대 도의회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된 처분 요구사항을 정리해 주요 사항에 대한 후속조치를 점검·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신동헌 의회사무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광범위한 변화와 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시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도민의 관심이 크다"며 “이번 보고서가 효과적으로 활용돼 행정사무감사 등 의원의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고서는 충남도의회 누리집(https://council.chungnam.g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