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한누리길 그림산책 ‘새롬아이’ 전시회 개최
유·초등학생의 점묘화 19점 및 협동화 1점 온·오프라인 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08 10:10:1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9일까지 본청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서 ‘새롬아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관내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선보일 공간을 마련해주고,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는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학생, 학부모, 시민들을 위하여 세종시교육청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운영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세종시 관내 유‧초등학생 19명이 그린 점묘화가 전시된다.

‘민들레 꽃씨’, ‘수목원에서 본 나무’, ‘엄마, 아빠와 산책하는 하루’ 등 학생들이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여 제작한 개인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시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이름의 한글 자모를 활용하여 그린 ‘한글사랑 협동화’ 1점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새뜸초등학교 4학년 김현아 학생은 “작품을 제작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캔버스에 열심히 그렸다"며, “많은 사람들이 저의 그림을 볼 것을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한누리길 그림산책 전시공간에서 관내 학생들이 제작한 출판도서, 수학구조물 등의 다양한 기획 전시회를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