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탄소중립생활실천 평가 우수상 수상
이단비 | 기사입력 2021-12-09 15:39:0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12월 9일 포항 라한호텔에서 열린 ‘2021년 탄소중립 생활실천 평가보고회’에서 탄소중립 생활실천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우수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평가보고회는 경상북도에서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저감을 위해 노력한 우수 지자체를 선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의성군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생활실천 사례 홍보를 위해 직원들이 직접 유튜브를 제작하는 등 온라인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추진하여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저감의 공감대 형성 등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주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마켓 운영과 탄소포인트제 가입 및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 연구용역을 실시하는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