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IADA Award Post-Mask 2021 국제초대전 최고의 작품상 수상
이창희 | 기사입력 2021-12-28 15:54:05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IADA Award Post-Mask 2021 국제초대전에서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김민경소장이 'Mask - Freedom'이라는 작품으로 2021 최고의 작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MASK를 주제로 SAVE, HELP, IRONY, COSMOPOLITANISM을 다양한 관점에서 마스크를 바라보며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마스크의 중요성을 알리고 마스크를 착용해 타인에 대한 작은 희생과 노력이 자신과 모두를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최고의 작품상을 수상한 Mask - Freedom은 코로나시대 필수 품목인 마스크가 우수로 빠져나가는 모습을 도형, 단어, 색채로 표현한 작품이며 각 도형마다 입혀진 색상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그린컬러는 명도와 채도를 달리해 똑같지 않은 환경 ▲옐로우컬러는 미래의 희망과 회상 ▲핑크컬러는 우리주변에 항상 존재하는 미세균 ▲퍼플컬러는 변이 바이러스 ▲블루컬러는 공기 ▲화이트컬러는 백신을 의미한다.

한편, Post-Mask 2021 국제초대전은 (사)국제아트앤디자인협회가 주최·주관한 초대전으로 국내외 작가들의 디자인 (산업, 시각, 실내, 패션, 회화, 캘리그라피) 160여점의 작품이 출품 전시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